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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는이야기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 활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를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컴퓨터를 잘 다룰줄 모르고 유사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대처할지 참 난감한데요. 우선적으로 자체점검을 시행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우선 인터넷이 집에 잘 들어오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공룡라우터 및 모뎀 또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해 연결된 다른 전자기기 또는 핸드폰 및 주변기기로 와이파이 인터넷을 통해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동이 잘 된다면 우선 집으로 인터넷 신호는 잘 들어오고 있는 것이니 다음 단계를 생각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컴퓨터 및 노트북으로의 인터넷 연결의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우선 집 및 해당 장소의 LAN선 단자로부터 공유기 및 라우터로 연결된 선의 연결유무 및 선의 훼손여부를 점검해주세요. LAN선의 피복이 벗겨지거나, 라우터 및 벽의 단자에 선 연결이 접촉불량이거나 빠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없다면 다음 STEP 입니다. 공유기 및 라우터로부터 컴퓨터 또는 노트북으로의 LAN선 연결이 잘 되었는지, 접촉단자의 이상유무 및 선의 훼손여부 등을 점검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인터넷을 확인해봅니다. 그럼에도 이상이 있다면 선들을 근처 마트나 다이소 등에서 구매하여 새 LAN 선으로 교체해 주세요. 그리고 재확인을 해봅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있다면 전원을 껏다 켜주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모델 및 라우터, 그 외 PC, 노트북 등 전원을 연결해야하는 기기의 전원은 다 REBOOTING 을 시켜주세요.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점검 방법입니다. 여기까지 수행하였을 시 80% 이상이 해결된다고 하네요. 

 

 

 

 

 

위 자가점검을 수행하였지만 해결이 되자 않았다. 그럴 때! 해결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컴퓨터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작합니다. 잘 따라오세요.

 

 

 

 

 

1. 네트워크 연결 확인: 먼저, 기본적으로 컴퓨터와 라우터 또는 모뎀 사이의 네트워크 연결이 올바르게 이루어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케이블이나 와이파이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라우터나 모뎀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등을 확인합니다. 기본 점검이죠. 수행해주세요.

 

2.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른 디바이스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거나, 인터넷 공급자의 웹사이트에 접속해 인터넷 서비스 상태를 확인합니다.

 

 

 

 

 

3. 방화벽 설정 확인: 방화벽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인터넷 연결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고, 인터넷 접속을 허용하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서 컴퓨터 자체 설정 방화벽이 있고, 브라우져 설정의 방화벽이 있으니 둘다 해지 및 등급을 최하로 설정 해주세요.

 

4. IP 주소 재할당: IP 주소 충돌로 인해 인터넷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IP 주소를 재할당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P재할당 및 IP관련 문의는 가입하신 인터넷의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시면 해결방안을 조언해 줄겁니다. 

 

 

 

 

 

5. DNS 서버 설정 확인: DNS 서버 설정이 잘못되어 있으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NS 서버 설정을 확인하고, 올바른 DNS 서버 주소를 입력합니다. DNS서버란, 웹 브라우저에 URL을 입력하면 브라우저가 이 요청을 DNS 서버로 전달합니다. DNS 서버에 URL의 IP조서가 캐싱된 경우 해당 정보가 브라우저로 다시 전달됩니다. DNS(Domain Name System)

 

6. 네트워크 드라이버 업데이트: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오래되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단계를 따라도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는 SK/KT/LG U+ 등 통신사 상담 or 인터넷 관련 AS센터에 문의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