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

정렬할 때 엑셀 SORT 함수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마이프린터 2022. 3. 3. 15:43

 

안녕하세요. 엑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관련된 여러 가지 기능들에 대해 잘 알아두시고 활용해보시면 작업 효율을 높여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데이터를 정렬할 때 사용하는 엑셀 SORT 함수사용법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정보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SORT 함수는 범위에 포함되어 있는 값을 정렬하는 함수입니다. 여러가지 매개변수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정렬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SORT 함수는 4개의 매개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수 입력값은 첫 번째 매개변수입니다. 정렬할 범위나 배열 값을 말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3개의 매개변수는 필요할 때 상황에 맞게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SORT 함수는 array, [sort_index], [sort_order], [by_col]이 있습니다. array는 필수, 정렬할 범위나 배열데이터를 말하고 [sort_index]는 정렬 기준이 되는 행과 열이 몇 번째인지 나타내어줍니다. 기본은 1의 값으로 표시됩니다. [sort_order]는 정렬 순을 구분하게 됩니다. 오름차순은 1, 내림차순은 -1입니다. 그리고 [by_col]은 정렬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행 정렬은 FALSE, 열 정렬은 TRUE로 나타납니다.


 

 

엑셀 SORT 함수사용을 하실 때 SORT 첫 번째 매개변수만으로 정렬을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영역을 선택해주시고 SORT함수 값으로 입력해주신 후 ENTER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결과 첫 번 째 열을 기준으로 하여 오름차순으로 정렬이 된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매개변수를 이용하실때에는 첫 번째 열을 1로 시작하고 기준으로 정렬하고 싶은 정렬 순서 값을 입력해주세요. 예를 들어 5번째에 있는 칸을 기준으로 정렬하고 싶으시다면 =SORT(B5:F12, 5)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엑셀 SORT 함수사용하는 법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아본 정보들을 잘 참고하셔서 엑셀 작업을 하실 때 작업 효율을 높여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