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스마트폰 과열 해결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스마트폰 기술은 해마다 성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향상되는 만큼 스마트폰 과열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기기를 선택할 때는 보다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과열은 더운 날씨에 발생할 수 있으며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을 때에도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과열되는 이유는 스마트폰이 무언가를 처리할 때 스마트폰에 흐르는 전기로 인해 발생합니다.

 

처리 작업이 어려우면 더 많은 전기와 열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자주 발열되는 것은 스마트폰 게임을 실행할 때입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은 컴퓨터와 랩톱을 위한 게임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구형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은 더 작고 성능이 뛰어나지만 작은 만큼 통풍 능력도 제한되므로 30분 이상 게임을 하면 스마트폰에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 매우 부담을 안겨주는 스트리밍 및 비디오 캡처입니다. 20분 이상 스마트폰으로 스트리밍을 하면 스마트폰에 발열이 발생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면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열시키는 것은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배터리도 포함됩니다. 모든 기기에서 배터리를 과충전 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80~90% 충전상태를 유지하면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완전히 닫았어도 백 그라우드에서 계속 작동하게 하면 프로세스 작업을 과부하할 수 있어 배터리를 더 빨리 소모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가 연결이 불안정할 때에도 스마트폰 과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안정적인 연결을 확보하려면 많은 작업을 반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게임을 스트리밍하고 브라우저를 열어놓고 비디오 채팅으로 친구들과 대화하고 인터넷 연결이 좋지 않고 스마트폰을 충전한다면 스마트폰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과열되면 속도가 느려지고 배터리 소모 속도 또한 빨리 지기 때문에 과열을 막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과열로 인하여 배터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열로 인하여 배터리 온도가 상승하여 말도 안 되는 수준까지 높아지면 폭발적인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모든 배터리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성능은 꾸준히 저하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의 평균 수명은 약 2년입니다. 2년이 지나면 어쩔 수 없기 기능이 저하됩니다. 여기에는 과열 또한 포함이 됩니다. 품질이 낮은 케이블을 사용한다면 더욱 그러할 수 있습니다. 과열을 피하려면 스마트폰 관리가 중요합니다.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실리콘 케이스가 좋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이 완전히 과열되었다면 케이스를 제거한 다음 선풍기를 사용해 온도를 낮추는 게 좋습니다. 다만 냉장고에 넣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충전을 할 때는 고품질 케이블이 좋으며 최대치 이상으로 충전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폰의 밝기를 낮추는 것 또한 과열을 예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과부하를 주고 계속 작동하는 백 그라우드 어플을 닫는 것도 스마트폰에 발생하는 과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와이퍼가 또는 블루투스가 필요하지 않다면 꺼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면 과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기기의 먼지는 마지 오리털 잠바의 오리털처럼 내부의 열을 가둘 수 있으므로 먼지들을 깔끔하게 닦아주는 게 좋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의 과열을 일으키는 특별한 원인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가 꽤 되었고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하는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사므타폰들은 열로부터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배터리 소모로 인하여 스마트폰이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스마트폰이 뜨거워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외부의 환경으로 인해 스마트폰이 과열된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의 온도가 아닌 스마트폰 자체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점검하여 과열 문제를 예방할 수 있길 바랍니다.